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커리큘럼

■ 프로그램 특징

수준별 교육 개강 전에 철저한 레벨테스트를 통하여 참가자들의 수준에 맞는 교재와 교육 프로그램을 제공함으로써 학생들의 학습 성취도 고취
○ 반편성 시험
- 1차 사전 레벨테스트 (설문지)
- 2차 전화인터뷰(Phonics 단계의 경우는 생략 가능) 약 5~10분 내외
오감을 자극하는 활동 키트로 영어 실력 향상 및 흥미 고취 드림캐쳐, 행성 만들기, 지점토 놀이 등의 활동을 통해 비대면 실시간 화상 수업에서의 지루함을 최소화하고 흥미는 최대로 살려 자기 주도적 학습환경 조성
원어민과 한국인 교사의 팀티칭 초등학생 영어교육 전문가와 연세대 재학생으로 구성된 한국인 보조강사의 협업 및 한국인 보조강사의 1회 전화상담으로 아이의 수업 참여도와 집중도를 세심하게 관리
온라인 및 컴퓨터 활용능력 습득 canva.com, classdojo.co.kr, padlet,com 등의 온라인 학습 플랫폼에서 이뤄지는 다양한 활동을 수행하며 기초적인 컴퓨터•온라인 활용능력 습득
표현 중심 교육 교재 및 오감 활동 기반의 말하기 수업으로 즐겁게 영어 미션을 수행하는 표현 중심 언어능력 습득 프로그램
균형적인 언어발달 Journal Writing을 통해 수업 중 다루어지지 않는 쓰기 영역을 보완하고 한국어 보조강사의 피드백으로 나의 실력을 점검
Zoom Live 화상 강의 집에서 교육장소로 이동하지 않고도 실시간 오프라인 수업과 같은 학습 환경에서 양질의 교육 제공
소수 정원 각 반 8~12명의 소수 정원으로 교사의 개별적 지도 및 학습관리 강화

【】 수업시간 : 10분 정도의 Show & Tell로 매일의 수업이 시작되며 활동의 특성 및 중요도에 따라 15분 ~ 20분 단위로 쪼개어 학생의 참여도와 집중도 및 프로그램의 완성도를 높임

■ 커리큘럼

TIME DAY1 DAY2 DAY3 DAY4 DAY5
14:00-14:10 Orientation Show & Tell Show & Tell Show & Tell Show & Tell
Icebreakers Icebreakers Icebreakers Icebreakers
14:10-14:40 Show & Tell
Demonstration
Listen & Say (1) Textbook Read & Say (1) Textbook
Textbook
14:40-14:50 Break Break Break Break Break
14:50-15:30 DIY : Calendar Listen & Say (2) DIY : Clock Read & Say (2) Consolidation of Learning (1)

TIME DAY6 DAY7 DAY8 DAY9 DAY10
14:00-14:10 Show & Tell Show & Tell Show & Tell Show & Tell Show & Tell
Icebreakers Icebreakers Icebreakers Icebreakers Icebreakers
14:10-14:40 Textbook Listen & Say (3) Textbook Read & Say (3) Consolidation of Learning (2)
14:40-14:50 Break Break Break Break Break
14:50-15:30 DIY : Dream Catcher Listen & Say (4) DIY : Science Day
(인체의 비밀:혀)
Read & Say (4) Poster Presentations
수료식

※ 키트의 종류는 레벨테스트 이후 변경될 수 있습니다.

※ 수업 활동의 완성도를 높이기 위해 필요 시 보조강사의 한국어 지원이 이루어집니다.

차수 활동 수업 내용 준비물
1일차/6일차 Arts & Crafts 1)Show & Tell
2)클레이, 드림캐처 등 제공된 키트로 활동에 필요한 기초 어휘 및 표현을 배운 후 설명지를 함께 읽고 이해하며 만들기 활동에 참여한다. 완성품을 친구들과 공유하는 과정에서 영어 사용을 극대화 할 수 있다.
A4용지/스케치북, 가위, 풀, 색연필, 물감, 기타 아트 수업 활동에 필요한 문구류
2일차/7일차 Listen & Say 1)Show & Tell
2)교재 기반의 다양한 청취 활동과 아트 활동을 접목하여 Phonics 연습부터 주제 말하기 / 요약하여 말하기 등의 연습을 한다.
3일차/8일차 Science Day 1)Show & Tell
2)과학실험키트 (시계, 인체의 비밀 ‘혀’)를 통해 일상생활에 숨어있는 과학의 원리를 영어로 배운다. 평상시 과학에 흥미가 없는 아이들도 활동 과정을 친구들과 공유하고 완성품을 설명하는 과정에서 성취감을 느낄 수 있다.
4일차/9일차 Read & Say 1)Show & Tell
2)교재 기반의 발음, 리듬, 억양 등의 연습 / 훈련을 통해 듣기 영역을 강화시키고, 실생활에 사용되는 영어표현을 습득하여 여러 가지 스피치 패턴을 배운다.
5일차/10일차 Consolidation of learning 1)Show & Tell
2)Poster Presentation: 한 주 간의 수업 중 가장 인상 깊었던 수업과 수업 내용을 포스터에 표현 후 온라인 플랫폼에 업로드하여 친구들과 공유한다.
3)어휘, 회화표현, 문법, 스피치 패턴을 다양한 게임을 통해 복습한다.

※ 키트의 종류는 레벨테스트 이후 변경될 수 있습니다.

※ 수업 활동의 완성도를 높이기 위해 필요 시 보조강사의 한국어 지원이 이루어집니다.

▣ 준비물

1) 수업 활동에 필요한 기초 준비물 : A4용지 (4~5장), 가위, 풀, 자, 색연필 등

2) 그날의 주제에 따라 추가적인 준비물 요청이 있을 수 있음. (예: 집에 있는 잡지 또는 달력 등)

3) Show & Tell 물건 : Show & Tell 시간은 내가 가장 소중하게 여기는 물건을 공개해 나를 친구들과 선생님에게 알리는 시간이다.
   매일 한 사람씩 돌아가며 발표하고, 총 10일의 캠프 기간 동안 한번의 ‘나를 알리는 기회’가 있다.

4) 수업 준비물 사전 공지 예정 (한국인 보조강사)

▣ 필수 확인사항

1) 비대면 실시간 Zoom 강의 환경 조성 : 컴퓨터(또는 노트북), 웹카메라, 마이크

2) 유의사항

    ① 핸드폰 및 태블릿 PC로 수업에 참여할 경우 인터넷 끊김 현상이 빈번히 발생하니 반드시 컴퓨터 또는 노트북으로 접속을
        해주시기 바랍니다.

    ② 수업 시간에는 주변 소음이 유입되지 않도록 조용한 학습 환경을 조성해 주시기 바랍니다.

    ③ 개인 기기 문제, 인터넷 연결 문제 및 주변 환경 문제로 인해 수업에 참여하지 못하거나 지속적으로 수업에 방해가 되는 경우,
        결석 처리될 수 있으며 이로 인한 불이익은 참가자 본인에게 책임이 있습니다.
        예) 핸드폰 및 태블릿 PC 사용, 와이파이 접속 불량, 시끄러운 장소나 이동 중 접속 등

▣ 기타

1) 모든 참가자에게 교재, 만들기 키트 및 기념품 배송 (교환 시 발생비용은 개인부담)

2) 캠프 마지막 날에 학업 Report Card 결과 지급 (단, 수료증은 출석률 80%이상 이수자에게만 수여)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