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커리큘럼

1. Daily Routine

Timetable Schedules Class A Class B
09:25 ~
14:25 ~
Arrival, Attendance Check 한국인/원어민/TA
09:30 ~ 10:45
14:30 ~ 15:45
Daily Activities (1) 한국인 원어민
10:45 ~ 11:00
15:45 ~ 16:00
Snack time 한국인 원어민
11:00 ~ 12:00
16:00 ~ 17:00
Daily Activities (2) 원어민 한국인
12:00 ~ 17:00 Going Home 한국인/원어민/TA

* Class A와 B는 서면 레벨테스트 기준으로 분반될 예정입니다.

2. Weekly Curriculum

Yonsei Junior English Camp에 참여하는 아이들은 Daily theme에 기반을 둔 유기적으로 연결된 다양한 과업활동들을 해결하는 과정에서 목표언어 (Target Language) 습득을 위한 연습-복습-체득화 과정을 거치게 됩니다. 또한, 아이들이 가지고 있는 다양한 지능을 자극/개발/발전시킬 수 있는 재미있는 수업을 통해 영어에 흥미가 없던 아이들은 영어를 긍정적으로 받아들이게 되고, 영어공부를 꾸준히 한 아이들은 영어를 모국어처럼 편안한 언어로 인식하여 더욱 친밀감을 갖게 됩니다.

*** 둘러보기를 클릭하시면 해당 일차의 활동 사진을 보실 수 있습니다.***

1일차/6일차 Reading Stories Day
(Getting Input)
Coloring, singing songs, reading storybooks/magazines등이 주된 활동이 되며, 언어지능을 높이기 위해 시각, 청각을 자극하는 다양한 교실활동에 참가한다. 단모음,이중모음 등 알파벳 발음 및 목표언어 (동사, 명사, 형용사)가 스토리텔링 기반으로 만들어진 활동에 의해 체득화된다. (둘러보기)
2일차/7일차 Kinesthetic Day
(Act out of fun)
언어지능이 Scavenger hunt, hopscotch 및 다양한 non-verbal 활동들을 통해 신체운동지능을 자극하여 목표언어를 습득하는 데 시너지 효과를 낸다. 책에서 습득한 목표언어를 몸으로 표현하며 장기기억으로 저장하고, 이는 아이가 감정, 의견, 생각 등을 영어로 표현할 수 있는 능력을 배양하는 데 기초가 된다. (둘러보기)
3일차/8일차 Crafting/Cooking Day
(Tactile & Practice)
Clay, dough등으로 미술작품을 만들고, 요리를 하는 동안에 일어나는 시각/촉각 자극은 목표언어를 자연스러운 환경에서 습득이 가능하도록 한다. (둘러보기)
4일차/9일차 Experiment Day
(Science Activity)
Volcano, storm, rain cycle 등을 체험하는 수업으로 목표언어를 쉽고 재미있는 과학실험을 통해 배우는 과정이며 친구들과 함께 실험을 진행하며 협동, 타인이해, 정보교환 등 사회성을 기를 수 있다. 실험과정 및 결과에 대해 읽고 말하며 토론하는 과정을 통해 발화력 증진 및 자연탐구능력이 자극/개발된다. (둘러보기)
5일차/10일차 Consolidation 레벨별로 그리기, 색칠하기, 프레젠테이션 등의 활동으로 한 주 동안 배운 내용을 리뷰 및 최종점검한다. (둘러보기)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