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프로그램 특징
수준별 교육 | 개강 전에 철저한 레벨테스트를 통하여 참가자들의 수준에 맞는 교재와 교육 프로그램을 제공함으로써 학생들의 학습 성취도 고취 ○ 반편성 시험 - 1차 사전 레벨테스트 (설문지) - 2차 전화인터뷰(Phonics 단계의 경우는 생략 가능) 약 5~10분 내외 |
---|---|
오감을 자극하는 활동 키트로 영어 실력 향상 및 흥미 고취 |
드림캐쳐, 행성 만들기, 지점토 놀이 등의 활동을 통해 비대면 실시간 화상 수업에서의 지루함을 최소화하고 흥미는 최대로 살려 자기 주도적 학습환경 조성 |
원어민과 한국인 교사의 팀티칭 | 초등학생 영어교육 전문가와 연세대 재학생으로 구성된 한국인 보조강사의 협업 및 한국인 보조강사의 1회 전화상담으로 아이의 수업 참여도와 집중도를 세심하게 관리 |
온라인 및 컴퓨터 활용능력 습득 | canva.com, classdojo.co.kr, padlet,com 등의 온라인 학습 플랫폼에서 이뤄지는 다양한 활동을 수행하며 기초적인 컴퓨터•온라인 활용능력 습득 |
표현 중심 교육 | 교재 및 오감 활동 기반의 말하기 수업으로 즐겁게 영어 미션을 수행하는 표현 중심 언어능력 습득 프로그램 |
균형적인 언어발달 | Journal Writing을 통해 수업 중 다루어지지 않는 쓰기 영역을 보완하고 한국어 보조강사의 피드백으로 나의 실력을 점검 |
Zoom Live 화상 강의 | 집에서 교육장소로 이동하지 않고도 실시간 오프라인 수업과 같은 학습 환경에서 양질의 교육 제공 |
소수 정원 | 각 반 8~12명의 소수 정원으로 교사의 개별적 지도 및 학습관리 강화 |
【】 수업시간 : 10분 정도의 Show & Tell로 매일의 수업이 시작되며 활동의 특성 및 중요도에 따라
15분 ~ 20분 단위로 쪼개어 학생의 참여도와 집중도 및 프로그램의 완성도를 높임
■ 커리큘럼
TIME | DAY1 | DAY2 | DAY3 | DAY4 | DAY5 |
---|---|---|---|---|---|
10:00-10:10 | Orientation | Show & Tell | Show & Tell | Show & Tell | Show & Tell |
Icebreakers | Icebreakers | Icebreakers | Icebreakers | ||
10:10-10:40 | Show & Tell Demonstration |
Listen & Say (1) | Textbook | Read & Say (1) | Textbook |
Textbook | |||||
10:40-10:50 | Break | Break | Break | Break | Break |
10:50-11:30 | DIY : Calendar | Listen & Say (2) | DIY : Clock | Read & Say (2) | Consolidation of Learning (1) |
TIME | DAY6 | DAY7 | DAY8 | DAY9 | DAY10 |
---|---|---|---|---|---|
10:00-10:10 | Show & Tell | Show & Tell | Show & Tell | Show & Tell | Show & Tell |
Icebreakers | Icebreakers | Icebreakers | Icebreakers | Icebreakers | |
10:10-10:40 | Textbook | Listen & Say (3) | Textbook | Read & Say (3) | Consolidation of Learning (2) |
10:40-10:50 | Break | Break | Break | Break | Break |
10:50-11:30 | DIY : Dream Catcher | Listen & Say (4) | DIY : Science Day (인체의 비밀:혀) |
Read & Say (4) | Poster Presentations 수료식 |
차수 | 활동 | 수업 내용 | 준비물 |
---|---|---|---|
1일차/ 6일차 |
Arts & Crafts | 1) Show & Tell 2)클레이, 드림캐처 등 제공된 키트로 활동에 필요한 기초 어휘 및 표현을 배운 후 설명지를 함께 읽고 이해하며 만들기 활동에 참여한다. 완성품을 친구들과 공유하는 과정에서 영어 사용을 극대화 할 수 있다. |
A4용지 / 스케치북, 가위, 풀, 색연필, 물감, 기타 아트 수업 활동에 필요한 문구류 |
2일차/ 7일차 |
Listen & Say | 1)Show & Tell 2)교재 기반의 다양한 청취 활동과 아트 활동을 접목하여 Phonics 연습부터 주제 말하기/요약하여 말하기 등의 연습을 한다. |
|
3일차/ 8일차 |
Science Day | 1)Show & Tell 2)과학실험키트 (시계, 인체의 비밀 ‘혀’)를 통해 일상생활에 숨어있는 과학의 원리를 영어로 배운다. 평상시 과학에 흥미가 없는 아이들도 활동 과정을 친구들과 공유하고 완성품을 설명하는 과정에서 성취감을 느낄 수 있다. |
|
4일차/ 9일차 |
Read & Say | 1)Show & Tell 2)교재 기반의 발음, 리듬, 억양 등의 연습/ 훈련을 통해 듣기 영역을 강화시키고, 실생활에 사용되는 영어표현을 습득하여 여러 가지 스피치 패턴을 배운다. |
|
5일차/ 10일차 |
Consolidation of learning | 1)Show & Tell 2)Poster Presentation: 한 주 간의 수업 중 가장 인상 깊었던 수업과 수업 내용을 포스터에 표현 후 온라인 플랫폼에 업로드하여 친구들과 공유한다. 3)어휘, 회화표현, 문법, 스피치 패턴을 다양한 게임을 통해 복습한다 |
※ 키트의 종류는 레벨테스트 이후 변경될 수 있습니다.
※ 수업 활동의 완성도를 높이기 위해 필요 시 보조강사의 한국어 지원이 이루어집니다.
▣ 준비물
1) 수업 활동에 필요한 기초 준비물 : A4용지 (4~5장), 가위, 풀, 자, 색연필 등
2) 그날의 주제에 따라 추가적인 준비물 요청이 있을 수 있음. (예: 집에 있는 잡지 또는 달력 등)
3) Show & Tell 물건 : Show & Tell 시간은 내가 가장 소중하게 여기는 물건을 공개해 나를 친구들과 선생님에게 알리는 시간이다.
매일 한 사람씩 돌아가며 발표하고, 총 10일의 캠프 기간 동안 한번의 ‘나를 알리는 기회’가 있다.
4) 수업 준비물 사전 공지 예정 (한국인 보조강사)
▣ 필수 확인사항
1) 비대면 실시간 Zoom 강의 환경 조성 : 컴퓨터(또는 노트북), 웹카메라, 마이크
2) 유의사항
① 핸드폰 및 태블릿 PC로 수업에 참여할 경우 인터넷 끊김 현상이 빈번히 발생하니 반드시 컴퓨터 또는 노트북으로 접속을
해주시기 바랍니다.
② 수업 시간에는 주변 소음이 유입되지 않도록 조용한 학습 환경을 조성해 주시기 바랍니다.
③ 개인 기기 문제, 인터넷 연결 문제 및 주변 환경 문제로 인해 수업에 참여하지 못하거나 지속적으로 수업에 방해가 되는 경우,
결석 처리될 수 있으며 이로 인한 불이익은 참가자 본인에게 책임이 있습니다.
예) 핸드폰 및 태블릿 PC 사용, 와이파이 접속 불량, 시끄러운 장소나 이동 중 접속 등
▣ 기타
1) 모든 참가자에게 교재, 만들기 키트 및 기념품 배송 (교환 시 발생비용은 개인부담)
2) 캠프 마지막 날에 학업 Report Card 결과 지급 (단, 수료증은 출석률 80%이상 이수자에게만 수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