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커리큘럼

■ 커리큘럼 – Week 1 (Last updated 12/9, Monday)

TIME DAY1 DAY2 DAY3 DAY4 DAY5
09:30-09:50 Orientation (KT) Homeroom (KT) Homeroom (KT) Homeroom (KT) Homeroom >(KT)
09:50-10:20 9:50~10:00
Name Tag
Show & Tell 09:50~10:05
Icebreakers
Icebreakers
10:20-11:10 10:00~11:15
Placement Test
Reading & Writing (1) Reading & Writing (1) Reading & Writing (1) 10:05~10:55
Reading & Writing (1)
11:10-11:20 11:15~11:30
Break
Break Break Break 10:55~11:05
Break
11:20-12:10 11:30~12:10
MBTI
Reading & Writing (2) Reading & Writing (2) Reading & Writing (2) 11:10~12:10
University Tour (ALL)
12:10-13:30 Lunch Lunch Lunch Lunch Lunch
13:30-14:00 Activity Language Game Debate Activity Language Game Debate 13:30~14:50
Mini Olympics(1)
------------
New Year’s Resolution
14:00-14:40 Music Cooking (Canape) Arts Crafts (Calendar)
14:40-15:20 Art Therapy
(Initials)
Science Day
(Constellation)
Art Therapy
(Worry Dolls)
Science Day
(Volcano)
14:50~15:10
Break
15:20-15:40 Break Break Break Break 15:10~16:30
Mini Olympics(2)
-----------
New Year’s Resolution
15:40-16:20 Story Time Story Time Story Time Story Time
16:20-16:30 Review & Wrap up Review & Wrap up Review & Wrap up Review & Wrap up
16:30~ Going Home Going Home Going Home Going Home Going Home

※ 각 활동별 시간은 변동될 가능성이 있습니다.


■ 커리큘럼 – Week 2

TIME DAY6 DAY7 DAY8 DAY9 DAY10
09:30-09:50 Homeroom (KT) Homeroom (KT) Homeroom (KT) Homeroom (KT) Homeroom >(KT)
09:50-10:20 Show & Tell
Icebreakers
10:20-11:10 Reading & Writing (1) Reading & Writing (1) Reading & Writing (1) Reading & Writing (1) Reading & Writing (1)
11:10-11:20 Break Break Break Break Break
11:20-12:10 Reading & Writing (2) Reading & Writing (2) Reading & Writing (2) Reading & Writing (2) Reading & Writing (2)
12:10-13:30 Lunch Lunch Lunch Lunch Lunch
13:30-14:00 Activity Language Game Debate Activity Language Game Debate Poster
Presentation
14:00-14:40 Music Cooking
(Sandwich)
Arts Crafts
(Dream Catcher)
14:40-15:20 Art Therapy
(Your Own Island)
Science Day
(Electricity)
Art Therapy
(Laughter)
Prep for Poster Presentation (1) Break
15:20-15:40 Break Break Break Break Closing Ceremony (KT)(ALL)
15:40-16:20 Story Time Story Time Story Time Prep for Poster Presentation (2) Going Home
16:20-16:30 Review & Wrap up Review & Wrap up Review & Wrap up Review & Wrap up  
16:30~ Going Home Going Home Going Home Going Home  

※ 학생들의 안전을 위해 과목 순서 및 활동 일정은 변경될 가능성이 있습니다.


■ 커리큘럼 소개

1) Placement Test : 캠프 첫 날에 Placement Test를 해 전체 학생을 레벨별 6학급으로 분류한다.

2) Social Study : ‘미래의 세상’을 주제로 직업, 학교, 교통수단, 가치관과 미래에 발생할 수 있는 일들을 상상을 통해 알아보며
    어떻게 준비해야 하는지 인지하도록 발표 및 프로젝트 중심으로 수업한다.

3) Field Trip (University Tour) : 캠프 5일째 되는 날 진행되며 홍보도우미의 재미있고 유쾌한 설명과 영상물로 연세대학교의
    역사에 대해 배운 후 연세대학교의 상징적인 건물들을 직접 방문하여 캠퍼스의 정취를 느낄 수 있는 견학코스이다.

4) Music : 아이들이 따라 부르기 좋은 노래를 레벨 별로 선정하여 가르치며 노래를 부르며 초등학생 감성에 맞는 즐거운 참여를
    유도한다.

5) Cooking : 요리가 되는 동안 일어나는 형태 변화와 여러 감각을 자극하는 표현들을 익힘으로써 살아있는 영어 습득이
    가능하고 풍부한 영어구사력을 위한 기반을 다질 수 있다.

6) Crafts : 영어를 모국어로 사용하는 언어환경에서 진행되는 것과 같은 수업을 그대로 재현하여 만들기 활동을 하면서
    필요한 어휘를 자연스럽게 습득할 수 있는 시간이다. 수업에 참여하는 적극성에 따라 『Art Therapy』효과를 낼 수 있는 과정이다.

7) MBTI : 어린이용 MBTI 성격유형 검사를 통해 개인별 성격유형을 알아보고 성격을 보완할 수 있도록 코치해주고 학부모에게
    결과를 통보함으로써 자녀 지도에 대한 참고자료를 제공한다.

8) Content-based Learning : 학교에서 배우는 과목을 영어로 배우는 내용 중심 학습법이다. 이번 캠프에서는 간단한
    과학실험을 통해 일상에서 접할 수 있는 자연현상을 영어로 배우고 질문하는 과정을 통해 자연현상의 원리와 내용을 이해할 수 있다.

9) Mini Olympic : 피구, 족구, 농구 등 Indoor Gym에서 할 수 있는 신체활동을 통해 활동량을 늘이고 협업과정을 통해 자연스러운
    의사 소통을 할 수 있는 환경을 제공한다.

10) Reading & Process Writing : 단계별로 엄선한 리딩 교재의 텍스트를 정독 (Close Reading)하는 과정을 통해
     단어-구-절-문단의 맥락을 이해할 수 있도록 훈련하는 과정이다. 텍스트와 관련된 질문에 대한 대답을 본인의 수준에 맞게 작성 후
     제출하여 담임강사의 피드백을 받는다. 레벨에 따라 Process Writing의 결과물인 에세이쓰기가 가능하다.

11) Arts : Reading을 통해 인상적이거나 기억에 남는 장면을 그림으로 표현해 보기와 창작물로 직접 만들어보는 활동으로
     수업의 연계성을 높이고 활동을 마친 후 시상과 전시 후 가정으로 발송

12) Activity Language Game : 담임이 수업과 연계성 있는 주제를 결정하여 캠프기간 동안 영어학습, 언어구사 능력의
     시너지 효과를 극대화한다.

13) Debate : 레벨 별 수업의 특성을 고려하여 낮은 레벨의 학생들은 토론에 대한 개념을 이해하고 토론의 형식에 대한
     이해도를 높이며, 상위 레벨의 학생들은 팀을 구성하여 특정한 주제에 대한 지식 습득을 통해 토론의 스킬을 함께 학습하도록
     지도한다.

14) Flea Market : 수업 중 배웠던 영어를 실제로 활용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만든 활동이며, 영어수업을 통해
     배웠던 표현들이 얼마큼 체득화가 되었는지 자가평가가 가능한 시간이다.

15) Review & Wrap up : 다양한 활동을 하며 배운 핵심적인 내용과 영어표현들을 환기하는 시간을 통해 long- term memory에
     저장할 수 있도록 돕는다. 또한, 귀가 전 자기정돈의 시간을 가짐으로써 다음 날 수업할 수 있는 준비를 한다.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