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정규과정 커리큘럼

수강등록절차안내 수강신청

정규과정에서는 각각의 아이들이 갖는 특성과 강점을 다중 지능 테스트를 통해 내 아이를 더 이해하고 그에 맞게 습득하듯 영어를 접할 수 있는 교육법을 제시하는 것을 목표로 합니다.

각 각의 수업은 이론적 지식을 학습한 후 이에 연계되는 Hands on activity (영어로 하는 만들기 활동)을 함으로 프로그램 참여자가 직접 만들어보며 이론적 지식을 구현, 체득할 수 있도록 구성되어 있습니다. Hands on activity는 유아, 초등 저학년의 특성을 고려해 교재에 의존하지 않고 영어권의 아이들이 모국어인 영어를 습득하듯 실생활에서 쉽게 접할 수 있는 쿠키, 야생 자연물, 과일 등을 이용하는 활동을 교육적으로 접근하였습니다.

주차 수업내용
Week 1
  • Introduction to the program
  • MBTI, DICS, Multiple Intelligence
  • 다중지능 이론 소개와 성향 분석
Week 2
  • Meeting with Children
  • 아이 반응 분석 (Multiple Intelligence Analysis) - 이 수업에는 아이를 직접 동반하여 다중지능 분석을 받게 됩니다.
  • Hands on Activity: 쿠키 꾸미기를 통해 배우는 영어 교육법 공유
Week 3
  • Analysis of Phonics Books (Which book will be right for my one?)
  • Meet with Children (Assessment/Feedback along with DICS and MBTI)
  • 제1차 반응분석
    다중지능 반응 분석 후 아이에게 맞는 학습법 제시와 아이 특성에 맞는 책 공유
    다양한 영어 교재의 분석
    내 아이에게 맞는 책 고르기
  • Hands on Activity: 자연물을 통한 영어 교육 예시 공유
Week 4
  • Teaching Pronunciation. Components of Pronunciation
  • English is like a song.
  • 영어 발음 교수법 공유
  • Hands on Activity: 색깔 종이를 이용해서 크래프팅 활동
Week 5
  • Filed trip to Kyobo or English book library
  • 필드 트립 (교보문고, 마포 영어 도서관)
Week 6
  • TPRS (Total Physical Story Telling Response) workshop
  • 유아와 저학년을 위한 신체 활동의 수업 예시
  • Hands on Activity: 마쉬멜로우를 이용한 STEM 활동 공유
Week 7
  • Book Reading to Children Analysis
  • -이 수업에도 아이를 동반하여 책 읽기에 대한 반응분석을 받게 됩니다.
Week 8
  • Individual Feedback and portfolio Sharing
  • 제2차 반응분석
    반응분석 피드백과 포트폴리오 완성
수강등록절차안내 수강신청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