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공지사항

제목 연세대 언어교육원 TESOL, 최대 규모의 졸업식 진행
작성자 관리자 작성일 2018.06.27 조회수 632
첨부파일

 

연세대학교 FLI 언어교육원 TESOL에서는 오는 7월 14일 16시에 55명의 졸업생들의 졸업식이 진행된다.

TESOL은 Teaching English to Speakers of Other Languages의 약자로 영어가 모국어가 아닌 사람들을 대상으로 영어를 가르치는 “영어교사 양성과정”이다. 영어 지도사를 준비하는 사람들에게는 필수 과정이라 할 수 있으며, 직장인과 취업 준비생들도 영어 실력을 향상시킬 수 있어 많은 관심을 받고 있다.

 

올해 청년 고용률이 계속해서 감소세를 이어가고 있는 가운데, 취업에 도움되는 실무 자격증인 TESOL이 주목을 받고 있다. 많은 TESOL 과정 중에서도 특히 연세대 FLI 언어교육원의 TESOL은 미국 캘리포니아 주립 롱비치 대학교의 TESOL 커리큘럼을 도입하여 진행하는 과정이다.

 

과거에는 영어교사 자격증 TESOL을 취득하기 위해 해외로 가는 사례들이 많았으나, 이제는 국내에서 TESOL을 취득할 수 있다. 연세대 TESOL은 오프라인 과정으로 미국에 직접 가지 않아도 미국 캘리포니아 주립 롱비치 대학교 TESOL 자격증 취득과 연세대 총장명의의 수료증을 동시에 발급 받는다.

 

또한 TESOL의 수요가 활발해지므로 새로운 교육 컨텐츠 개발과 수준 높은 교사들의 양성이 필요한 시점이다. 연세대 TESOL에서는 졸업 후에도 졸업생을 대상으로 이력서 작성 및 취업 성공에 필요한 부분을 지도하는 멘토링 교육도 제공한다.

연세대 언어교육원 TESOL은 영어 프레젠테이션, 마이크로-티칭, 그룹프로젝트 등 실무위주의 교육을 집중적으로 진행하며, 석,박사 이상의 TESOL 전문 원어민 강사로 구성되어 있다. 국내와 해외 취업기관에서 커리어를 높이며, 한 차원 높은 스펙을 기대하는 대학생 혹은 취업준비생들에게 도움이 되는 실무 중심 자격증이다.

 

연세대 언어교육원 TESOL은 단기-방학 특별반(7월17일)과 주중반(9월12일), 주말반(9월7일) 수강생을 모집 중이다. TESOL 입학전형은 1차 Essay, 2차 Reading, 3차 Interview test를 거쳐야 한다. 입학전형 합격자에 한하여 선착순으로 수강신청을 할 수 있다. 자세한 문의는 홈페이지 또는 전화로 가능하다.

 

기사링크: http://www.munhwanews.com/news/articleView.html?idxno=146473

  • 목록
이전글
[기사]연세대 ‘제2기 연세 차이나 컬처 최고위 과정’ 개설
다음글
4차산업혁명시대, 인공지능 활용 번역사 M.T.Editor(엠티에디터)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