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수강안내

Step 1. 회원가입 

회원가입 절차
  • 홈페이지 상단의 Joins 혹은 좌측의 회원가입을 선택하여 진행
    * 회원가입이 안 되시는 경우 사무실로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 외국어학당 이용약관 및 개인정보 수집 및 이용에 대한 안내를 읽으시고 동의여부 선택
  • 회원가입을 위한 회원정보를 입력
아이디 및 비밀번호 확인 방법
  • 홈페이지 좌측의 “아이디/비밀번호 찾기” 선택
개인정보수정 방법
  • 홈페이지 로그인 → 마이페이지 → 개인정보수정 선택

Step 2. 수강신청 

수강신청방법
  • 신청방법: 온라인 수강신청만 가능
  • 신청절차: 로그인 → 수강신청 → 언어 선택 → 희망하는 과목 수강신청

주의사항
- 인터넷 창의 도구 메뉴에서 팝업 차단 기능 해제
- 외국어학당 사무실을 방문하여 현금 수납 또는 카드 결제 불가

온라인 수강신청 시, 유의사항
  • 장학 유형 중 택 1
    장학종류 샘플화면
    - 연세대학교 전임교직원 및 직계가족, 의료원전임교직원 및 직계가족의 경우, 교직원번호 필수 입력
    - 다음의 장학대상자는 해당 증빙서류를 제출하시기 바랍니다.
    - 장학 유형 및 인증절차 (※ 중국어 강좌의 경우, 특별 할인 혜택 제공 (2015년 5월부터 시행))
    - 인증이 안 되시는 경우, 사무실로 연락 주시면 안내해드리겠습니다.
적용대상 장학혜택 제출서류
연세대 재학생
(수시합격생포함)
수업료 20% 할인 연세대 재학생: 없음
-수시합격생: 학부대학에서 발부한 합격증 사본 1부
타대학(원)생 수업료 5% 할인 재학증명서 1부
연세대 전임교직원 수업료 50% 할인 없음
연세대 법인정직원 수업료 50% 할인 재직증명서 1부
연세대 전임교직원 직계가족
(법인직원 직계가족포함)
수업료 30% 할인 -연세대 전임교직원 직계가족: 가족관계증명서 1부
-법인직원 직계가족: 재직증명서 1부, 가족관계증명서 1부
의료원 전임교직원 수업료 50% 할인 없음
의료원전임직계가족 수업료 30% 할인 가족관계증명서 1부
한국어학당재학생
(한국어교사연수소 재학생 포함)
수업료 20% 할인 한국어학당 학생증 사본 1부
연세대 동문 수업료 10% 할인 졸업증명서 1부
 
  • 개인정보 및 수강상태 확인 단계 시 해당하는 수강상태 필수 선택
    개인정보 및 수강상태 확인 단계 시 해당하는 수강상태 필수 선택 샘플화면
  • 반 편성 시험 일정 선택
    반 편성 시험 일정 선택 샘플화면

Step 3. 수강료 납부 

계좌입금방식
  • 계좌번호 확인방법
    - 수강신청 후, 휴대폰으로 계좌번호를 전송
    * 회원가입 시, 휴대폰 번호로 전송되므로 연락처 변경을 원할 경우, 마이페이지에서 변경해주시기 바랍니다.
    - 수강신청 마지막 단계에서 마이페이지 화면을 통해 확인 가능
    - 수강신청 후 재확인 원할 경우,
     로그인 → 마이페이지 → 수강신청중인 강좌 → 계좌번호 확인
  • 유의사항
    - 1인 여러 과정 수강신청 시, 각각 고유의 가상계좌번호가 부여됨.
    - 같은 과정을 매 학기 신청하더라도 다른 가상계좌번호가 부여됨.
    - 입금자 성명에 가급적 수강생 성명 표기
카드 결제 방식
  • 수강신청 마지막 단계에서 카드결제 버튼 선택하여 진행
  • 수강신청 후 카드결제 진행 시(수강신청일과 결제일이 다른 경우):
    로그인 → 마이페이지 → 수강신청 중인 강좌 → 카드결제 버튼 선택하여 진행
  • 카드 결제 관련 문의: 해당 카드사에 직접 문의
  • 가맹점: 외환계열, 롯데카드, 현대카드, 국민계열, BC카드, 삼성카드, (구)엘지카드, 신한카드, NH 가드, 하나 SK카드, 씨티카드
영수증 발행 안내
  • 영수증 발급 장소: 외국어학당 사무실
  • 발급 가능 영수증: 현금영수증, 카드영수증, 기타
    - 현금영수증 발급: 필요하신 경우, 외국어학당 사무실로 문의
    - 카드영수증 발급: 온라인 상으로 카드 결제 완료 시 출력 가능
    - 기타: 요청자에 한하여 수강확인서(수강료 표기) 발급
유의사항
  • 외국어학당 사무실을 방문하여서는 현금 수납 또는 카드 결제가 안 됨
  • 수강료 납부 후, 부득이한 사정으로 다음과 같이 휴학 또는 환불 신청 가능
    (휴학 및 환불은 아래 내용을 참조)
  • 휴학 및 환불 안내
휴학 휴학 신청 마감일 개강 후 1주일 이내까지 신청서 제출한 경우 인정
개강 후 1주일 이후부터는 신청서 제출 불가, 휴학 불가
휴학 가능 최장 기간 외국어학당 정규 1개 학기(당 학기)
휴학 후 유의사항 다음학기에 반드시 복학
휴학 후 다음학기 미복학시 수강료 환불 불가
휴학 후 복학 신청 방법 복학하는 학기의 수강신청 기간 내에 온라인 수강 신청하고, 사무실에 비치된 복학원서를 작성하여 방문 제출
복학 후 유의사항 재휴학 불가, 환불 불가
환불 환불 개강 이전까지 신청서 제출시 100% (* 신규등록비는 환불 불가)
개강 후 평생 교육법에 의거 환불됨
외국어학당의 환불 규정은 평생교육법 제28조 2항에 근거함
환불 신청 방법 외국어학당 사무실에 비치된 환불신청서 작성하여 방문 제출
환불 처리 기간 신청서 제출일로부터 2주 이내에 환불 처리 완료
환불 유의 사항 신규등록비는 환불 불가
수강료 입금 / 결제 결과 확인
  • 일정: 입금/결제한 익일부터
  • 장소: 홈페이지 상단메뉴바 > 마이페이지 > 결제정보조회

Step 4. 반편성 시험 

반 편성 시험 사전 예약
  • 신청방법: 온라인 수강 신청 시, 반 편성 시험 희망 날짜 및 시간 선택 가능 (예약을 해야 수강신청 완료됨)
  • 변경 또는 취소를 원할 경우, 외국어학당 사무실로 문의
  • 반 편성 시험 대상
    - 연세대학교 외국어학당 최초 등록
    - 3개 학기 이상 쉬고 재등록 하는 경우
    - 다른 언어로 변경하여 처음 등록하는 경우
    - 반 편성 시험이 요구되는 과목의 경우
  • 유의사항
    - 제2외국어 1레벨을 등록하는 경우, 반 편성 시험 대상자에서 제외
    - 반 편성 시험 기간이 지난 후 등록하는 경우, 사무실로 문의
반 편성 시험 실시
  • 실시 방법
    - 영어과정
      평가 방법: 다음의 두 가지 방식으로 진행
      ① Speaking 시험: 모든 영어과정 필수
      ② Writing 시험: Intensive English Course와 Real Academic Writing 수강생 대상
    - 중국어, 일본어 과정
      평가 방법: Speaking 시험으로 진행
  • 유의사항
    - 영어를 제외한 언어의 입문반(Lv. 1)일 경우 반 편성 시험 없음.
    - 영어, 중국어, 일본어 과정의 경우 반 편성을 받기 위해서 반 편성 시험 필수(중국어, 일본어 입문반 제외)
  • 장소 및 시간 공지
    - 외국어학당에서 반 편성 시험 하루 전 안내 문자 발송
반편성 시험 결과 확인
  • 확인방법: 홈페이지 → 로그인 → 마이페이지 → 수강중인 강좌 → 반 및 레벨 확인
  • 확인내용: 레벨 및 반 확인

Step 5. 정규수업 

정규수업 안내
  • 강의실 안내
    - 개강전 문자 안내
    - 개강일부터 새천년관 B1층 로비에서 확인 가능
  • 담당강사 안내
    - 개강 전 홈페이지 - 마이페이지에서 확인 가능
    - 개강일부터 새천년관 B1층 로비에서 확인 가능
  • 교재 안내 및 판매
    - 교재안내: 홈페이지 공지사항에서 확인 가능 (개강 1주 전)
    - 교재판매
    1. 판매장소: 연세대학교 새천년관 B213호(교재구입처)
    2. 유의사항: 책에 낙서나 훼손이 있을 경우 환불 불가
    3. 교재구입처 연락처: 02)393-4576
정기 주차권 발급 안내
  • 신청 대상자
    정기적으로 차량 이용하는 외국어학당 수강생
    (단, 연세대학교 재학생(학부 및 대학원), 토요반 수강생, Pop In English 10회/15회/20회 수강생 제외)
  • 신청방법
    외국어학당 사무실 (새천년관 B112호)에서 ‘정기주차권 발급용 영수증’ 수령 후, 연세대학교 공학원 B2층 주차관리실 방문
    * 자세한 내용은 다음 링크를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http://fli.yonsei.ac.kr/fli/map.asp)
  • 주차관리실 연락처: 02) 2123-2177
수강신청 변경 안내
  • 변경기간: 개강일로부터 1주일 이내
  • 변경내용: 수강과정, 레벨, 반 등
  • 변경방법: 사무실 문의 후, 담당 강사 및 언어별 코디네이터 확인 후 변경
    * 변경 시 외국어학당 사무실로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수강신청 취소 안내
  • 취소기간: 수강신청 기간 종료일까지
  • 취소내용: 수강신청한 강좌
  • 취소방법: 마이페이지에서 본인이 직접 취소

그 외 변경사항이 있을 경우, 홈페이지 공지사항 또는 문자, 이메일로 안내드립니다.

Step 6. 이수, 수료 및 졸업 

강의평가
  • 평가 기간 : 종강 이후부터 2주간 (자세한 내용은 문자로 안내)
  • 평가 방법 : 홈페이지 로그인 → 마이페이지 → 이수정보조회 → 강의평가 클릭
    * 강의평가를 완료해야 성적 확인 가능합니다.
성적조회
  • 조회 기간 : 강의평가 실시 이후 계속 가능
  • 조회 방법 : 홈페이지 로그인 → 마이페이지 → 이수정보조회
이수, 수료 및 졸업 안내
  • 홈페이지 → 학사안내 → 학사관리제도 → 졸업요건에서 확인 가능
  • 이수: 1개 레벨을 Pass하였을 경우
  • 수료: 회화 과정 최고 레벨까지 이수 후, 졸업시험을 통과하지 못한 경우
  • 졸업: 회화 과정 최고 레벨까지 이수 후, 졸업시험을 통과한 경우
    (여기에서 ‘회화과정’은 Real English/Chinese/Japanese Conversation을 일컬음)
기타 문의
  • 전화: 02-2123-3475/3452
  • 팩스: 02-2123-8663
  • 홈페이지: http://fli.yonsei.ac.kr
  • 이메일: ysfli@yonsei.ac.kr
위로가기